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모바일모드
최상단으로
자유게시판 기술공유 RPA 뉴스 RPA 스터디 RPA 나눔장터 RPA 구인구직 RPA 고객센터
HOME > 커뮤니티 > RPA 뉴스 > 상세보기
자유게시판 ( 8 )
기술공유 ( 6 )
RPA 뉴스 ( 56 )
RPA 스터디 ( 1 )
RPA 나눔장터 ( 13 )
RPA 구인구직 ( 0 )
공지사항 ( 0 )
자주하는 질문 ( 0 )
기능요청 ( 1 )
제휴문의 ( 0 )
주요일정안내 ( 7 )
브랜드 재판매 프로그램의 확대  |  RPA 뉴스 2023-10-04 22:18:33
작성자   블루블루 조회  38   |   추천  6

브랜드 재판매 프로그램의 확대

 



 

 

미국의 재판매 시장은 2022년 390억 달러 규모로 전년 대비 5배 이상 성장했다. 이는 전체 의류 소매 시장의 9%를 차지하는 수준으로, 2027년까지 7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재판매 시장의 성장은 Z세대 소비자들의 중고품 구매 증가와 브랜드의 자체 재판매 프로그램 도입, AI 기술의 도입 등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Z세대 소비자들은 환경과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소비를 중시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중고품을 구매함으로써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재판매 시장을 선호한다. 또한, 브랜드들은 자체 재판매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의 재판매 시장 진입 장벽을 낮추고, 중고품 판매를 통한 추가 매출을 창출하고 있다.

 

 



 

 

AI 기술은 재판매 시장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미지 인식 기술은 상품 검색을 용이하게 하고, 자연어 처리 기술은 상품 등록을 간소화한다. 또한, 머신 러닝 기술은 위조품 판별을 보다 정확하게 한다.

 

 



 

 

미국의 재판매 시장은 Z세대 소비자들의 관심과 AI 기술의 도입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기업들은 업계의 선순환과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방향으로의 장기적인 사업 전략을 가다듬고, AI 등의 다양한 기술 도입에도 유연한 자세가 요구된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