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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차가운(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RPAHUB포털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개인회원”간의 이용조건, 제반 절차,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개인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인 rpahub.kr 등이 이에 포함된다.
  •  “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서 “개인회원”에게 유∙무료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일컫는다. RPA 관련한 커뮤니티 운영을 함에 있어 자유게시판, 기술공유, RPA뉴스, RPA스터디, RPA나눔장터, RPA구인구직, RPA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관리하는 서비스 및 모든 부대 서비스를 의미한다.
  •  “개인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거나, SNS 계정 등 연동된 서비스를 통해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한 개인 회원을 말한다.

④ “ID”라 함은 “개인회원”의 식별과 “개인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가입 시 사용한 이메일 주소를 말한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개인회원”이 이용자 ID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의 성명, 영업소 소재지(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개인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 한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 적용일 최소 7일 전부터 “사이트” 내 초기화면 및 연결화면 등을 통해 게시하고 “개인회원”에게 공지한다. 다만, 약관의 변경이 소비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줄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 발송 등의 방법으로 “개인회원”에게 통지한다.

④ “개인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개인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개인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개인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개인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개인회원”이 15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②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별도로 있는 경우에는 해당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본 약관에 우선한다.

③ “개인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본 약관에 우선한다.
 

제2장 회원 가입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 내용 등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 신청(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 신청 당시 웹상의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 내용 등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③ 페이스북 등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계약을 신청할 경우, 본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 내용,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사가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외부 서비스 계정 정보 접근 및 활용에 "동의함"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르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개인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 고객은 본 약관 외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 내용 등에서 정한 필수 수집항목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② 모든 “개인회원”은 반드시 회원 인증 (전자우편 인증)을 거쳐야 하며, 성명, 이메일(아이디), 비밀번호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유료 서비스 이용 시에는 결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③ “개인회원”이 이력서 상 입력 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경우에는 이용정지, 강제탈퇴, 손해배상청구 등 불이익이 부과될 수 있다.

④ "회사"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 신청을 한 "개인회원"의 모든 ID를 삭제 조치하고,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요구할 수 있다.

 

제7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 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②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회사가 정한 회원 가입 요건이 미비할 경우

4. 중복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5. 그 외 기타 제반 사항 위반 등 신청자의 귀책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사유를 고지하여야 한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8조 [회원 정보의 변경 및 이력서 노출 설정]

① “개인회원”은 ”회사”의 사이트 설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 및 이력서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다.

② “개인회원”은 이력서의 정보 공개 또는 비공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③ “개인회원”이 공개 설정한 이력서의 정보는 이력서 열람 권한이 있는 기업회원이 열람 가능하다. 다만, 연락처 각 항목이 비공개로 지정된 경우 해당 항목별 연락처는 노출되지 않는다.

④ “회사”는 “개인회원”이 등록한 이력서를 아이디 휴면상태 이전까지 노출할 수 있으며, 회사가 지정한 기간이 지난 이력서는 “개인회원” 탈퇴 시까지 관리할 수 있다.

⑤ “회사”는 “개인회원”이 “개인회원”의 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⑥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고객문의 용도에 한하여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⑦ “개인회원”이 탈퇴하는 순간부터 “회사”는 “개인회원”의 정보를 이용할 수 없다.
 

제9조 [회원의 이용 계약 해지·해제 등]

① "개인회원"이 가입 해지를 하고자 할 때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탈퇴 신청을 해야 한다.

② "개인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개인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된다.

③ “개인회원”의 계정이 삭제된 후에는 기존 정보를 복구할 수 없다.

④ “개인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 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이력서 및 게시물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본 약관상 “개인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2. “개인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경우

3. 규정한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경우

4. 정당한 사유 없이 유료 서비스를 반복적으로 결제/취소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히거나 회사의 업무에 지장을 주는 경우

5. 회사의 저작권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한 경우

6.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7.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을 게시하는 등 피해를 주는 경우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게시한 경우

9.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거나 회사가 판단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하였을 경우

10. 기타 관계 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거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⑤ “개인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개인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지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 후 환급한다.

⑥ “개인회원”이 환불 요청 절차 없이 회원 탈퇴한 경우 유료 “서비스” 이용 금액은 자동소멸되어 복구되지 않는다.

⑦ “회사”는 제4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다.

 

제9조의2 [교육 “서비스” 이용 제한에 대한 특칙]

“회사”는 “개인회원”이 교육 관련 유료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정당한 사유 없이 3회 이상 반복적으로 결제/취소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히거나 회사의 업무에 지장을 주는 경우에는 “개인회원”의 교육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제10조 [휴면아이디]

① “개인회원”이 선택한 개인정보 보유기간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휴면아이디가 되어 회원 로그인을 비롯한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정지되고, 회사는 휴면아이디의 개인정보를 다른 아이디와 별도로 관리한다.

② “회사”는 1항에 의한 서비스 이용정지 30일 전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정지에 대하여 안내하고, 서비스 이용정지가 되는 경우 다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정지 사실에 대하여 고지한다.

③ “개인회원”은 서비스 이용정지 이후에 사이트 상에서 직접 회원 인증을 거쳐 휴면상태 해지신청을 하는 즉시 다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1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자유게시판

2. 기술관련 서비스

3.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4. 회원(“개인회원”과 “기업회원”을 모두 포함한다) 간의 교류와 소통과 관련된 서비스

5. 자료 거래에 관련된 서비스

6. 게시판 내 소통 서비스

7. RPA 관련 콘텐츠 제공 서비스

8.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개인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다만, 이 경우 "회사"는 "개인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영향을 주는 경우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개인회원"에게 공지 및 “개인회원”이 기재한 전자우편주소로 통지할 수 있다.
 

제12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①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또는 신문, 잡지, 채용박람회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개인회원"의 이력서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단, 개인회원의 경우 제휴 서비스를 통해 노출되는 이력서의 연락처 정보는 제8조의 각 항에 따른다.

②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개인회원”에게 고지하여야 하며, 제휴 "사이트" 전체 목록을 "사이트" 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제13조 [서비스의 요금]

① "개인회원" 가입과 이력서 등록비용은 무료이다. 다만 개인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회원에게 자신의 이력서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유료 옵션과 회원 가입 목적 외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② "회사"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다만 “회사”와 “개인회원” 간의 개별 계약은 이에 해당하지 않는다.

③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된 금액 적용일 최소 7일전(금액의 변경이 소비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30일전)부터 웹사이트 초기화면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고지한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④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급하여야 한다. 다만 “개인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급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내에서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다.
 

제14조 [청약 철회 및 환급]

① “개인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다.


② “개인회원”이 청약철회 요청 시 이미 유료콘텐츠를 이용ㆍ열람ㆍ복제 등(이하 “이용 등”)을 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2항에 따라 청약철회(구매취소)가 제한될 수 있다.


③ “개인회원”은 본조 제1항에 따라 청약을 철회하는 경우 결제 수단을 통해 구입한 콘텐츠 중 이용 등을 하지 아니한 부분만 대금을 환급 받을 수 있다. 단, 회사는 환급액에서 “개인회원”이 청약을 철회함으로 인해 발생한 금융 수수료, 제세공과금 등을 공제할 수 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 시간을 사전에 "개인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 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 작업, 시스템 교체 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제16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개인회원”에게 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② 전항의 경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 "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하여야 한다.
 

제1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을 발신할 수 있으며, “개인회원”은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 거절할 수 있다.

② "회사"는 "개인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는 수신을 거절한 “개인회원”에게도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③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개인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본 "서비스"의 "개인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18조 [자료 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① 자료 내용은 "개인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② "개인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개인회원"에게 있다.

③ 모든 자료 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개인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 관리를 하더라도 자료 내용의 책임은 "개인회원"에게 있으며 "개인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④ "회사"는 "개인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⑤ "개인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개인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자료 삭제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개인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다.
 

제19조 [자료 내용의 활용 및 취급]

① "개인회원"이 입력한 전체 또는 일부 정보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다.

1.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 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 및 관련 분야 동향 파악을 위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의 정보인 경우

②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한다.

③ "개인회원"이 코딩테스트 문제 출제 등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개인회원"에게 귀속되며,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개인회원"에게 있다.

④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개인회원이 열람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 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개인회원의 정책에 따른다.
 

제2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지체없이 처리하도록 노력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 등을 통해 동 "개인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사항 정보를 5년 이상 보존한다.

④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⑤ "개인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하게 할 경우에는 반드시 "개인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제21조 [회원의 의무]

① "개인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② "개인회원"이 신청한 유료 "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개인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③ "개인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및 결제수단으로 사용한 신용카드의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개인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 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개인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④ "개인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⑤ "개인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개인회원”의 아이디를 타인 및 타사에 양도, 증여, 대여하거나 사용하도록 하는 행위

2.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도용, 사칭 등 부정 사용하는 행위

3.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4.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회사” 및 타인의 지식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특히,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취득한 코딩테스트 및 다른 회원의 정보 등을 유포하는 행위)

6. 해킹 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9.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10. 사이트의 콘텐츠, 정보, UI 등에 대한 무단 복제, 전송, 배포, 크롤링, 스크래핑 등의 행위

11.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⑥ “회사”가 교육 관련 콘텐츠의 판매를 중개하는 경우,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모두 포함) 간의 자유로운 콘텐츠 등의 거래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할 뿐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모두 포함)을 대리하지 않는다.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모두 포함)이 제공한 정보 및 회원 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해당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모두 포함)이 직접 부담한다.
 

제4장 손해배상 및 기타

 

제22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개인회원"에게 이 약관 제11조, 제19조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개인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 또는 “개인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개인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개인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은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는다.

④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고의 및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개인회원"의 고의, 과실 및 "개인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⑥ “회사”는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모두 포함)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로 인해 발생한 “개인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⑦ 타 회원(개인회원, 개인회원 모두 포함) 및 제3자의 귀책사유로 “개인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23조 [이용요금 오류의 조정]

"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에 오류가 있는 경우 “개인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한다.

1. 과다 납입한 “서비스” 이용요금에 대해서는 과 납입 금액을 환급하며, 이용자가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 만큼을 감하여 청구한다.

2. “서비스” 이용 요금을 환급 받아야 할 “개인회원”이 요금 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환급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한다.

3. "회사"는 과소 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 청구한다.



 

제24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고지한다.
 

제25조 [성매매 알선 등 행위 경고]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게시할 경우 동법 제19조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게시물 삭제 및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다.
 

제26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개인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②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개인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소송 제기 당시 “개인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한다.
 

 

게시일: 2023년 8월 2일
적용일: 2023년 8월 2일

 

제 1 조 (목적)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주식회사 원솔루션즈(이하 "회사"라 함)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령이나 지침의 변경, 또는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웹 사이트에서 공지사항에 이를 올리거나 이메일을 통해서 공지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사이트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회원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제 2 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보유 파기)

 

1. 회사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서비스 및 제휴사를 통해 이용자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다음의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며 선택항목을 입력하시지 않았다 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1) 개인회원

 

분류

이용목적

이용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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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정보

가입,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부정이용 확인 방지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닉네임, 디바이스 ID, 휴대폰 번호

회원 탈퇴시 즉시 삭제

 

- 아이디인 이메일은 부정이용 이슈 방지를 위해 탈퇴 DB에서 7일 후 삭제

 

- 구매 회원의 경우 5년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IP의 경우 3개월 보관(통신비밀보호법)

서비스 이용기록, 기기 고유번호(디바이스 ID 또는 IMEI), 휴대폰 번호, 단말기 위치 정보(별도 저장없이 앱에서 사용), IP Address, 쿠키, 가입일, 광고식별자(ADID 또는 IDFA), 불량이용기록, 사용자 단말기 OS와 버전, 단말기 모델명, 브라우저와 버전

선택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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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성별, 위치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이벤트 당첨 확인 및 경품 배송

수취인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목적 달성 시 즉시 삭제

추가 정보

계좌이체환불

계좌번호, 예금주명

5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상권업소 예약 및 상품 주문

예약자 및 구매자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 방문자 및 사용자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

 

 

 

2) 판매자

 

분류

이용목적

이용항목

보유 파기

필수 정보

가입,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부정이용 확인 방지

대표 전화번호, 대표 이메일

회원 탈퇴시 즉시 삭제

 

- 아이디인 이메일은 부정이용 이슈 방지를 위해 탈퇴 DB에서 7일 후 삭제

 

- 판매 회원의 경우 5년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IP의 경우 3개월 보관(통신비밀보호법)

선택 정보

예약 서비스 알림

담당자 전화번호

탈퇴 시 즉시 삭제

추가 정보

결제 및 계좌이체환불

예금주명

5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비회원

 

분류

이용목적

이용항목

보유 파기

필수 정보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부정이용 확인 방지

서비스 이용기록, 기기 고유번호(디바이스 ID 또는 IMEI), 단말기 위치 정보(별도 저장없이 앱에서 사용), IP Address, 쿠키, 가입일, 광고식별자(ADID 또는 IDFA), 불량이용기록, 사용자 단말기 OS와 버전, 단말기 모델명, 브라우저와 버전

- 구매 회원의 경우 5년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IP의 경우 3개월 보관(통신비밀보호법)

추가 정보

계좌이체환불

계좌번호, 예금주명

탈퇴 시 즉시 삭제

상권업소 예약 및 상품 주문

예약자 및 구매자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 방문자 및 사용자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

5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장기 미이용회원

(1) 장기미이용 회원은 야놀자 최종 이용 후 1년 동안 이용 기록이 없는 회원을 말합니다.

(2) 이 회원의 개인정보는 즉시 탈퇴 처리되며, 대상자에게 안내는 탈퇴 처리일 기준으로 최소 30이 이전과 탈퇴 처리 후 두 번에 걸쳐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3) 장기미이용 회원이 탈퇴 처리전에 지속적으로 야놀자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하는 경우, 야놀자 서비스에 로그인 하시기를 요청 드립니다.

(4) 회원가입 시 장기 미접속시에도 계정 유지를 선택한 회원은 장기미이용 회원이 되더라도 즉시 탈퇴 처리되지 않으며, 회원이 직접 탈퇴 신청할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5) 법령에 의해 수집 이용되는 회원 정보

 

보유 정보

보유 기간

근거 법령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웹사이트 방문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6) 개인정보 수집 방법: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이벤트 응모, 경품 신청, 전화, 팩스, 제휴사로부터 제공받음,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의료정보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만 제한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회원님의 마지막 로그인 일시를 기준으로 1년이 초과되어 회원님의 계정이 휴면계정으로 전환될 경우,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 됩니다.

1)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 : 기록을 재사용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4. 회원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회원님께서 열람을 요구하시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그 열람 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5.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한 이용자의 모든 개인정보는 수집 단계부터 안전한 암호화 통신을 이용하여, AWS(Amazon Web Services) 상의 대한민국 리전에 위치한 데이타센터로 전송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보관기간 동안 저장합니다. 클라우드의 보안은 AWS가 취득한 국제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으며, 회사와 클라우드 제공사인 AWS의 공동 책임 문서는 이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aws.amazon.com/ko/compliance/shared-responsibility-model/).

 

제 3 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님께서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 또는 ‘동의하지 않음’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법령에 따라 이와 같은 동의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2.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그 밖에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 4 조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1. 쿠키(cookie)는 웹사이트가 회원의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기타 모바일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회원의 컴퓨터 또는 모바일 기기는 식별하지만 회원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1)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2) 모바일 기기의 경우에도 ‘설정’ 메뉴나 또는 각 모바일 브라우저의 설정 메뉴에서 쿠키에 대한 선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를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이용에 일부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쿠키(cookie) 운용

1)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2)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3) 클릭한 정보들에 대한 세부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정보들에 대한 자취를 분석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4)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5)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이용

 

제 5 조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이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협력업체와 공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 항목, 이용 및 보유기간을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2.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2.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제 7 조 (동의 철회)

 

1.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회원이 동의한 내용을 회원은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마이페이지 > 『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팩스, 우편, 고객센터, 전화 등으로 연락하시면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고객의 불만 및 이용문의 처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3)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4)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2)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4)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를 통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6)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 9 조 (링크사이트)

 

회사는 이용자들께 귀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 10 조(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처리/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기관 및 그 사실을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님께 고지하겠습니다. 다만, 재화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판매를 권유하는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이메일 주소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하되, 회사가 과실 없이 서면,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귀하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 해당사항을 홈페이지에 30일 이상 게시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제 11 조(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회원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 12 조(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회사는 회원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님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님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고객센터]

- 담당자 : 박상욱 이사

- 전자우편 : chagaunnet@gmail.com

 

3.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의 위 전자우편으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국가기관에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의 연락처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http://spo.go.kr / 국번 없이 1301)

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 없이 182)

4)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1833-6972)

 

제 13 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회원님께서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회원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 박상욱

010-2213-6031, chagaunnet@gmail.com

- 박상욱

010-2213-6031, chagaunnet@gmail.com

 

제 14 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단, 중요한 내용 변경의 경우 30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공지일자 : 2023년 7월 29일

시행일자 : 2023년 7월 29일

제 1 조 (목적)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주식회사 원솔루션즈(이하 "회사"라 함)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령이나 지침의 변경, 또는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웹 사이트에서 공지사항에 이를 올리거나 이메일을 통해서 공지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사이트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회원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제 2 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보유 파기)

 

1. 회사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서비스 및 제휴사를 통해 이용자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다음의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며 선택항목을 입력하시지 않았다 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1) 개인회원

 

분류

이용목적

이용항목

보유 파기

필수 정보

가입,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부정이용 확인 방지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닉네임, 디바이스 ID, 휴대폰 번호

회원 탈퇴시 즉시 삭제

 

- 아이디인 이메일은 부정이용 이슈 방지를 위해 탈퇴 DB에서 7일 후 삭제

 

- 구매 회원의 경우 5년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IP의 경우 3개월 보관(통신비밀보호법)

서비스 이용기록, 기기 고유번호(디바이스 ID 또는 IMEI), 휴대폰 번호, 단말기 위치 정보(별도 저장없이 앱에서 사용), IP Address, 쿠키, 가입일, 광고식별자(ADID 또는 IDFA), 불량이용기록, 사용자 단말기 OS와 버전, 단말기 모델명, 브라우저와 버전

선택정보

개인맞춤 서비스 제공

사진, 성별, 위치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이벤트 당첨 확인 및 경품 배송

수취인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목적 달성 시 즉시 삭제

추가 정보

계좌이체환불

계좌번호, 예금주명

5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상권업소 예약 및 상품 주문

예약자 및 구매자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 방문자 및 사용자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

 

 

 

2) 판매자

 

분류

이용목적

이용항목

보유 파기

필수 정보

가입,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부정이용 확인 방지

대표 전화번호, 대표 이메일

회원 탈퇴시 즉시 삭제

 

- 아이디인 이메일은 부정이용 이슈 방지를 위해 탈퇴 DB에서 7일 후 삭제

 

- 판매 회원의 경우 5년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IP의 경우 3개월 보관(통신비밀보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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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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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 및 상담, 부정이용 확인 방지

서비스 이용기록, 기기 고유번호(디바이스 ID 또는 IMEI), 단말기 위치 정보(별도 저장없이 앱에서 사용), IP Address, 쿠키, 가입일, 광고식별자(ADID 또는 IDFA), 불량이용기록, 사용자 단말기 OS와 버전, 단말기 모델명, 브라우저와 버전

- 구매 회원의 경우 5년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IP의 경우 3개월 보관(통신비밀보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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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자 및 구매자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 방문자 및 사용자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

5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장기 미이용회원

(1) 장기미이용 회원은 야놀자 최종 이용 후 1년 동안 이용 기록이 없는 회원을 말합니다.

(2) 이 회원의 개인정보는 즉시 탈퇴 처리되며, 대상자에게 안내는 탈퇴 처리일 기준으로 최소 30이 이전과 탈퇴 처리 후 두 번에 걸쳐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3) 장기미이용 회원이 탈퇴 처리전에 지속적으로 야놀자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하는 경우, 야놀자 서비스에 로그인 하시기를 요청 드립니다.

(4) 회원가입 시 장기 미접속시에도 계정 유지를 선택한 회원은 장기미이용 회원이 되더라도 즉시 탈퇴 처리되지 않으며, 회원이 직접 탈퇴 신청할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5) 법령에 의해 수집 이용되는 회원 정보

 

보유 정보

보유 기간

근거 법령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웹사이트 방문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6) 개인정보 수집 방법: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이벤트 응모, 경품 신청, 전화, 팩스, 제휴사로부터 제공받음,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의료정보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만 제한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회원님의 마지막 로그인 일시를 기준으로 1년이 초과되어 회원님의 계정이 휴면계정으로 전환될 경우,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 됩니다.

1)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 : 기록을 재사용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4. 회원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회원님께서 열람을 요구하시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그 열람 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5.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한 이용자의 모든 개인정보는 수집 단계부터 안전한 암호화 통신을 이용하여, AWS(Amazon Web Services) 상의 대한민국 리전에 위치한 데이타센터로 전송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보관기간 동안 저장합니다. 클라우드의 보안은 AWS가 취득한 국제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으며, 회사와 클라우드 제공사인 AWS의 공동 책임 문서는 이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aws.amazon.com/ko/compliance/shared-responsibility-model/).

 

제 3 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님께서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 또는 ‘동의하지 않음’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법령에 따라 이와 같은 동의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2.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그 밖에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 4 조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1. 쿠키(cookie)는 웹사이트가 회원의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기타 모바일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회원의 컴퓨터 또는 모바일 기기는 식별하지만 회원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1)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2) 모바일 기기의 경우에도 ‘설정’ 메뉴나 또는 각 모바일 브라우저의 설정 메뉴에서 쿠키에 대한 선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를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이용에 일부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쿠키(cookie) 운용

1)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2)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3) 클릭한 정보들에 대한 세부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정보들에 대한 자취를 분석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4)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5)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이용

 

제 5 조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이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협력업체와 공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 항목, 이용 및 보유기간을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2.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2.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제 7 조 (동의 철회)

 

1.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회원이 동의한 내용을 회원은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마이페이지 > 『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팩스, 우편, 고객센터, 전화 등으로 연락하시면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고객의 불만 및 이용문의 처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3)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4)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2)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4)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를 통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6)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 9 조 (링크사이트)

 

회사는 이용자들께 귀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 10 조(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처리/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기관 및 그 사실을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님께 고지하겠습니다. 다만, 재화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판매를 권유하는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이메일 주소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하되, 회사가 과실 없이 서면,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귀하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 해당사항을 홈페이지에 30일 이상 게시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제 11 조(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회원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 12 조(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회사는 회원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님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님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고객센터]

- 담당자 : 박상욱 이사

- 전자우편 : chagaunnet@gmail.com

 

3.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의 위 전자우편으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국가기관에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의 연락처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http://spo.go.kr / 국번 없이 1301)

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 없이 182)

4)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1833-6972)

 

제 13 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회원님께서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회원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 박상욱

010-2213-6031, chagaunnet@gmail.com

- 박상욱

010-2213-6031, chagaunnet@gmail.com

 

제 14 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단, 중요한 내용 변경의 경우 30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공지일자 : 2023년 7월 29일

시행일자 : 2023년 7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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